
광양시는 4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집중안전점검 주민점검 신청제'를 운영하여 시민들이 직접 안전점검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한다. 안전신문고 앱이나 포털, 읍면동사무소 방문을 통해 마을회관, 경로당 등 소규모 생활밀접 시설에 대한 점검을 신청할 수 있으며, 전문가 합동점검 결과는 신청인과 시설 관리주체에게 공유될 예정이다.

광양문화원, 제16대 김종호 원장 이임 및 제17대 이형휘 원장 취임식 개최. 김종호 이임원장은 8년간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공로패 수상. 이형휘 신임 원장은 지역 문화 진흥을 위한 허브 역할을 다짐하며 새로운 도약을 예고.

광양시는 미혼남녀 만남행사 ‘광양 솔로엔딩’ 참가자 80명(그룹별 남녀 각 20명)을 4월 9일까지 모집한다. 1그룹(27~39세)은 4월 19일 미혼남녀 대상, 2그룹(33~45세)은 6월 14일 돌싱남녀(미혼 참여 가능) 대상으로 진행된다. 남성은 광양시 거주자, 여성은 거주지 제한 없다. 신청은 이메일 또는 광양시 청년일자리과 방문.

광양노인복지관은 2025년 제1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1분기 운영 현황 및 계획, 장구교실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전라남도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아름다운 나를 만납니다', '고맙습니다. 내 인생'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노인문화대학 34과목과 19과목을 개설했습니다. 또한 디지털정보과와 연계하여 스마트 테이블, 혈압기, 인바디, 건강 및 교육용 키오스크 등 디지털 환경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앞으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추진하고, 하반기에는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 제39차 정기회의가 지난 25일 개최되어 광양만권 이차전지 특화단지 추가 지정,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지정, 여순사건 특별법 개정 등 7개 안건을 의결했다. 3개 시는 지역 현안에 공동 대응하여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전남 광양시 진월면 차동마을에서 '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가 운영되어, 주민들에게 의료·보건, 문화·복지 프로그램 및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를 제공했다.

광양시는 어린이 보행 안전을 위해 초등학교 입학생 1,073명에게 가방 연결형 교통안전 용품 '옐로카드' 1,200개를 전달했다. 옐로카드는 낮에는 눈에 잘 띄는 노란색, 밤에는 빛 반사 기능으로 운전자 시인성을 높여 등하굣길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광양시와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은 아동친화도시 조성 및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아동권리 교육 지원, 아동권리 보장 옹호 활동,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등에 힘쓸 계획이다.

광양시는 지난 25일 농업인교육관에서 제28기 친환경농업인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참다래반 33명, 청년농업반 15명으로 구성되어 8월 12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농업정책, 식물 기본생리 등 공통과정과 참다래 재배, 스마트농업 등 전문 과정으로 구성됐다. 2005년 시작된 친환경농업인대학은 현재까지 1,20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광양시 핵심 농업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광양시 인서리공원, 마이스 명소 '전남 유니크 베뉴' 선정! 14채 한옥을 재생한 복합문화공간으로 MZ세대 핫플레이스로 부상. 전시, 스테이, 카페, 아트샵 등 다양한 문화 경험 제공. 2년간 인증 현판 수여, 홍보마케팅 지원 등 혜택.

광양동백축제추진위원회는 4월 5일부터 6일까지 옥룡면 옥룡사지 동백숲에서 제8회 광양천년동백축제를 개최한다. '천년의 숲, 동백꽃 피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공연, 체험, 먹거리 등이 마련되며, 유명 가수 초청 공연, 어린이 사생대회 및 백일장, 동백가요제, 추억의 보물찾기, 도선국사 마을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광양시는 중동 진아리채 2차 아파트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보도육교 공사를 완료하고 개통식을 가졌다. 약 2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 이 보도육교는 길이 50m, 폭 3.8m 규모로 승강기 2개소와 경관조명을 갖추고 있다. 이로써 주민들은 왕복 8차로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중마동 시가지로 진출입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보도육교는 '광양항 배후도로 확포장공사(성황교차로~대근사거리)'의 일환으로 건설되었으며, 해당 확포장 공사는 2027년 3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