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대전광역시유성구

유성구,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1,160만원 기부

AI 요약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올 상반기에 발생한 탄소포인트제 기부 참여자 인센티브액 1,160만원을 18일 유성구 행복누리재단에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부에 참여한 3,447세대 중 전기 및 수도 사용량 절감에 성공해 포인트를 지급받은 세대는 모두 883세대로, 이들이 기부한 인센티브액은 행복누리재단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을 지원하게 된다. 구는 ...

유성구,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1,160만원 기부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올 상반기에 발생한 탄소포인트제 기부 참여자 인센티브액 1,160만원을 18일 유성구 행복누리재단에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부에 참여한 3,447세대 중 전기 및 수도 사용량 절감에 성공해 포인트를 지급받은 세대는 모두 883세대로, 이들이 기부한 인센티브액은 행복누리재단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을 지원하게 된다. 구는 지난 2011년 기부참여 유형을 처음 도입하고, 매년 탄소포인트제 가입 시 기부참여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현재까지 108,293천원을 기부해왔다. 구 관계자는 “이번 탄소포인트제 참여세대가 절감한 전기사용량은 267만kwh로, 온실가스량은 약 1,132톤, 소나무 17만 2천 그루를 심는 효과에 해당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세대가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해 에너지도 절약하고 어려운 이웃과 따뜻함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탄소포인트제에 참여하려면 인터넷 홈페이지(www.cpoint.or.kr)를 통해 가입하거나, 유성구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가까운 동주민센터나 구 환경보호과에 제출하면 된다. 탄소포인트 인센티브는 1년에 상․하반기 2회 지급되며,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환경보호과 탄소포인트제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대전유성구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