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울산광역시광역시청

울산시, 상반기 예비방역인력 양성교육 실시

AI 요약울산시가 감염병 위기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5월 15일 예비방역인력 24명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동물인플루엔자, 호흡기 감염병 대응 및 역학조사, 개인보호구 착탈의 등 실질적인 내용을 다룬다.

울산시, 상반기 예비방역인력 양성교육 실시
울산시는 감염병관리지원단과 함께 5월 15일 오전 9시 종하이노베이션센터 6층 유-스타(U-STAR)홀에서 ‘상반기 예비방역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감염병 위기 상황에 대비해 즉시 현장 투입이 가능한 예비방역인력을 사전에 확보하고, 실무 중심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울산시와 5개 구군 보건소 감염병 대응 예비인력 총 24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동물인플루엔자 인체감염증 대응의 이해 ▲호흡기 감염병의 개요 및 역학조사 ▲호흡기 및 신종감염병 피비엘(PBL) ▲개인보호구 착·탈의 등으로 구성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감염병 대응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위기 상황 발생 시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청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