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울산광역시광역시청

울산 상수도 전자고지 신청 한 달 새 6,500명 몰렸다

AI 요약울산상수도사업본부가 전자고지 및 자동납부 신청자를 대상으로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시민들의 참여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 4월 한 달 동안 6,500가구가 신규 신청했으며, 현재 전체 수용가의 13.6%인 1만 4,435가구가 전자고지를 이용 중이다. 이는 종이고지서 분실 우려 해소, 월 200원 요금 할인, 자동납부 신청 시 추가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이며, 종이고지서 감소로 인한 비용 절감 및 친환경 행정 효과도 기대된다.

울산 상수도 전자고지 신청 한 달 새 6,500명 몰렸다
울산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지난 4월 한 달 동안 상수도 요금 전자고지 신규 신청이 6,500가구를 넘어서는 등 시민들의 참여가 급증하고 있다.

이는 상수도사업본부가 이달부터 시민들의 납부 편의를 높이고 종이고지서 사용을 줄이기 위해 전자고지와 자동납부 신청자를 대상으로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나타난 현상으로 풀이된다.

현재 전자고지를 신청한 수용가는 울산지역 전체 10만 5,995가구 중 지난달 신규 신청한 6,500가구를 포함해 총 1만 4,435가구로 약 13.6%에 달한다.

이들 가구는 종이고지서 분실 우려 없이 휴대전화 등으로 언제든 요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월 200원의 요금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전자고지와 자동납부를 함께 신청하면 최초 1회에 한해 5,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이번 할인은 이번 달 납기분부터 적용되며 기존 이용자는 별도 신청 없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울산시는 종이고지서 감소로 인건비와 제작·출력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탄소 배출 저감과 자원 절약 등 친환경 행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훈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올해 전자고지 가입률 목표인 15%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가입률을 확대해 행정 효율성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자고지 신청은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누리집(htts://water.ulsan.go.kr) 또는 관할 지역사업소 방문과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청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