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횡성군
횡성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6월 30일까지 무료 실시
AI 요약횡성군이 올여름철 코로나19 유행에 대비해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65세 이상 어르신 및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2025-2026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추가 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은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가능하며, 면역저하자는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3개월 경과 후 추가 접종할 수 있다.

횡성군은 올여름철(8~9월) 반복되는 코로나19 유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오는 5월 1일부터 2025-2026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연장하여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추가 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은 다음 절기 접종 일정을 고려하여 6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접종 연장은 중증화 위험이 높은 고위험군을 보호하고, 특히 면역 유지 기간이 짧은 면역저하자에게 추가 면역을 제공하여 감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이다.
○ 접종 대상
· (연장 대상)
- 2025-2026절기 내 미접종한 코로나19 위험군
- 65세 이상 어르신 (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 (추가 대상)
- 2025-2026절기 백신을 이미 접종한 면역저하자 중 추가 접종 희망자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보건소 및 관내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주소지에 관계 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도 접종이 가능하며, 상세 현황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 접종을 마친 면역저하자는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최소 3개월(90일)이 경과한 후 추가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 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고, 건강 상태가 양호한 날 방문할 것을 권장한다.
○ 횡성군보건소 예방접종실 운영시간
· 평일(월~목) 접수마감: 오전 09:00~11:30 / 오후 13:00~15:00
※ 금요일은 의료인력 운영 일정에 따라 접종을 실시하지 않으니 방문 전 확인 바람
김영대 횡성군보건소장은 "매년 반복되는 여름철 유행에 대비해 65세 이상 어르신과 면역저하자분들께서 이번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하여 건강한 여름을 준비하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문의전화 : 횡성군보건소 보건정책과 예방접종실 340-5643】
이번 접종 연장은 중증화 위험이 높은 고위험군을 보호하고, 특히 면역 유지 기간이 짧은 면역저하자에게 추가 면역을 제공하여 감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이다.
○ 접종 대상
· (연장 대상)
- 2025-2026절기 내 미접종한 코로나19 위험군
- 65세 이상 어르신 (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 (추가 대상)
- 2025-2026절기 백신을 이미 접종한 면역저하자 중 추가 접종 희망자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보건소 및 관내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주소지에 관계 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도 접종이 가능하며, 상세 현황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 접종을 마친 면역저하자는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최소 3개월(90일)이 경과한 후 추가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 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고, 건강 상태가 양호한 날 방문할 것을 권장한다.
○ 횡성군보건소 예방접종실 운영시간
· 평일(월~목) 접수마감: 오전 09:00~11:30 / 오후 13:00~15:00
※ 금요일은 의료인력 운영 일정에 따라 접종을 실시하지 않으니 방문 전 확인 바람
김영대 횡성군보건소장은 "매년 반복되는 여름철 유행에 대비해 65세 이상 어르신과 면역저하자분들께서 이번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하여 건강한 여름을 준비하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문의전화 : 횡성군보건소 보건정책과 예방접종실 340-5643】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