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강원특별자치도정선군

정선군, 봄철 조림·숲가꾸기 사업 추진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

AI 요약정선군이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과 건강한 숲 조성을 위해 2026년 봄철 조림사업과 어린나무가꾸기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총 11억 900만 원을 투입해 98ha 규모의 조림사업과 233ha 규모의 어린나무가꾸기사업을 5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산림의 경제적 가치 증대, 재해 예방, 탄소 흡수원 확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선군, 봄철 조림·숲가꾸기 사업 추진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
정선군은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과 건강한 숲 조성을 위해 2026년 봄철 조림사업과 어린나무가꾸기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5억 6,5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임계면 고양리 산238번지 외 42필지를 대상으로 98ha 규모의 조림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은 경제림 조림 60ha, 산림재해방지 조림 30ha, 지역특화 조림 8ha로 진행되며, 5월 중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조림사업은 경제적 가치가 높은 산림자원을 조성하는 동시에 산림재해 예방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산림경관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아울러 군은 신동읍 고성리 산153번지 외 88필지를 대상으로 233ha 규모의 어린나무가꾸기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총 5억 4,4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5월까지 사업을 진행하며, 조림지의 초기 생육 환경을 개선해 건강한 산림으로의 성장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어린나무가꾸기사업은 수목 간 생육 경쟁을 완화하고 우량목 중심의 숲을 조성함으로써 산림의 공익적·경제적 가치를 높이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 흡수원 확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난해에도 조림 및 숲가꾸기사업을 추진해 110ha 규모의 조림과 1370ha의 숲가꾸기를 실시하는 등 산림자원 조성과 관리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아울러 이번 사업을 통해 산림의 체계적인 관리 기반을 구축하고, 산불과 산사태 등 자연재해에 강한 건강한 숲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형규 산림과장은 “조림과 숲가꾸기 사업을 통해 우리 군 산림을 더욱 건강하고 가치 있는 자원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며 “미래세대에 지속가능한 산림을 물려줄 수 있도록 체계적인 산림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강원정선군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