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횡성군
2026년 초등학교 흡연·음주 예방 교육 실시
AI 요약횡성군보건소가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 관내 9개 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6년 초등학생 흡연·음주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샌드아트 공연과 골든장학퀴즈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방식으로 진행된다.

횡성군보건소는 4월 13일부터 5월 13까지 한 달간 관내 9개 초등학교 전교생 대상으로 ‘2026년 초등학생 흡연·음주 예방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흡연·음주 예방 샌드아트 공연과 △골든장학퀴즈 형식으로 진행된다. 시각적 예술과 참여형 게임을 결합해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예방 교육을 흥미롭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김영대 군 보건소장은 “예술과 퀴즈를 접목한 입체적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흡연과 음주의 유해성을 즐겁게 배우고, 올바른 건강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흡연·음주 예방 샌드아트 공연과 △골든장학퀴즈 형식으로 진행된다. 시각적 예술과 참여형 게임을 결합해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예방 교육을 흥미롭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김영대 군 보건소장은 “예술과 퀴즈를 접목한 입체적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흡연과 음주의 유해성을 즐겁게 배우고, 올바른 건강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