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유성구
유성구, 주민자치회 신규 위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AI 요약대전 유성구가 신규 주민자치위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의 원활한 활동 적응을 지원하며, 향후 임원 리더십 교육 및 온라인 주민자치학교 운영을 통해 주민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23일부터 27일까지 5개 동 주민자치회 신규 위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임기가 만료된 주민자치회가 재구성됨에 따라 신규 위촉된 위원의 원활한 활동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주민자치의 개념·제도 ▲주민자치 위원 역할 ▲주민자치회 기능·운영 방향 등 기본 소양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2개 동씩 나눠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또한, 오는 6월 주민자치회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임원 리더십 등 역할별 맞춤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주민자치학교’를 운영해 연중 주민자치 기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주민자치는 주민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제도”라며 “주민자치 위원들이 지역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주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임기가 만료된 주민자치회가 재구성됨에 따라 신규 위촉된 위원의 원활한 활동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주민자치의 개념·제도 ▲주민자치 위원 역할 ▲주민자치회 기능·운영 방향 등 기본 소양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2개 동씩 나눠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또한, 오는 6월 주민자치회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임원 리더십 등 역할별 맞춤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주민자치학교’를 운영해 연중 주민자치 기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주민자치는 주민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제도”라며 “주민자치 위원들이 지역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주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