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서구
대전 서구 탄방동, 서구노인복지관 생활지원사 복지제도 간담회
AI 요약대전 서구 탄방동 행정복지센터가 서구노인복지관 재가지원센터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복지제도 간담회를 개최하고, 의료-요양 연계 통합돌봄 사업의 민관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에 나선다.

대전 서구 탄방동 행정복지센터는 서구노인복지관에서 해당 복지관 재가지원센터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복지제도 간담회를 실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의료와 요양이 연계된 통합돌봄 사업에 관한 민관협력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대상자의 복합적인 욕구 대응 △보건의료 및 돌봄서비스 제공 체계 구축 △대상자 발굴 방법 등의 주제에 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최기영 탄방동장은 “이번 간담회을 통해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지역사회 복지안전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의료와 요양이 연계된 통합돌봄 사업에 관한 민관협력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대상자의 복합적인 욕구 대응 △보건의료 및 돌봄서비스 제공 체계 구축 △대상자 발굴 방법 등의 주제에 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최기영 탄방동장은 “이번 간담회을 통해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지역사회 복지안전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