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영등포
영등포구, 마을정원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정원도시 영등포’ 함께 가꾼다
AI 요약영등포구가 '정원도시 영등포'를 함께 가꿀 '2026년 상반기 영등포구 마을정원사 양성과정' 수강생 5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4월 7일(화)과 4월 11일(토) 개강하며, 총 10회(2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이수 후 마을정원사로 활동하며 구민들의 정원 교감을 돕게 된다. 신청은 3월 27일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재료비 별도)이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정원도시 영등포’를 함께 가꾸어 갈 ‘2026년 상반기 영등포구 마을정원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화요일반과 토요일반 각 25명씩 총 50명을 모집해 운영한다. 교육은 영등포공원 내 ‘정원문화센터 영등포점’에서 주 1회 2시간씩 총 10회(2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화요일반은 4월 7일에 토요일반은 4월 11일에 개강한다.
교육과정은 계절별 식재와 토양 관리 방법 등 현장 실습과 이론을 병행해 운영되며,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조성지 견학 등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도 포함되어 있다.
수강생이 교육일의 80% 이상을 출석하고 자원봉사활동 10시간을 이수하면, 정원 조성·정원 해설·반려식물 상담 등의 활동을 수행하는 ‘영등포구 마을정원사’로 활동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구민이 일상 속에서 정원과 교감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yeyak.seoul.go.kr)을 통해 가능하다. 대상자는 전산 추첨으로 선정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재료비 3만 원은 별도 부담이다. 교육 내용에 따라 현장 실습 시 교통비 등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화요일반과 토요일반 각 25명씩 총 50명을 모집해 운영한다. 교육은 영등포공원 내 ‘정원문화센터 영등포점’에서 주 1회 2시간씩 총 10회(2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화요일반은 4월 7일에 토요일반은 4월 11일에 개강한다.
교육과정은 계절별 식재와 토양 관리 방법 등 현장 실습과 이론을 병행해 운영되며,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조성지 견학 등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도 포함되어 있다.
수강생이 교육일의 80% 이상을 출석하고 자원봉사활동 10시간을 이수하면, 정원 조성·정원 해설·반려식물 상담 등의 활동을 수행하는 ‘영등포구 마을정원사’로 활동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구민이 일상 속에서 정원과 교감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yeyak.seoul.go.kr)을 통해 가능하다. 대상자는 전산 추첨으로 선정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재료비 3만 원은 별도 부담이다. 교육 내용에 따라 현장 실습 시 교통비 등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