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시 농소면 체육회는 27일 신임 박인수 회장의 취임식 및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취임식에는 농소면 체육회 임원 및 대의원 50여 명이 참석하여 김옥겸 전임 회장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박인수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박근옥 농소면장은 전임 회장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신임 회장의 역할에 대한 기대를 표명했다.

김천시는 27일 시청에서 고용노동부 구미지청, 한국전력기술, 한국도로공사 등 15개 기관과 '김천시 일자리 거버넌스' 구성 협약식을 개최했다. 각 기관은 지역 일자리 창출과 고용서비스 강화를 위한 협력을 약속하고, 정보공유와 자원 공동 활용을 통해 일자리 지원사업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향후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일자리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2025년부터 '매월 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 등 구인·구직자 지원 협력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천시립도서관은 3월 4일부터 9일까지 2025년 상반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3월 19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12회 과정으로 시립도서관 본관, 율곡도서관, 작은도서관 8개소에서 운영되며, 미취학 아동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독서, 학습, 교양, 취미 등 다채로운 분야의 강좌를 수강할 수 있으며, 특히 본관에서는 어린이무용, 명상요가 등 신규 강좌도 개설된다.

김천시, 수돗물 막연한 불안감 해소 위해 ‘수돗물 안심확인제’ 연중 시행

김천시 아포읍은 2월 한 달간 산불 예방을 위해 70여 가구, 7만 평 규모의 영농부산물 파쇄 작업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약 80톤의 부산물을 처리하고, 농가의 어려움 해소와 산불 예방에 기여했다.

김천시 아포읍 이장협의회는 3월 말까지 아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을 위한 안내 도우미 활동을 진행한다. 최근 아포스마트시티2단지 아파트 입주로 전입신고 등 민원이 급증함에 따라, 이장협의회는 민원 창구 안내, 노약자 지원,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안내 등을 통해 원활한 행정 업무 처리를 도울 예정이다.

김천시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월 26일 정기회의를 열고 연간 운영 계획, 2025년 신규사업 발굴, 지역 현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새롭게 구성된 제4기 주민자치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도 진행됐다. 어성천 위원장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으며, 김병하 율곡동장은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주민자치 기반 마련을 위한 위원들의 노력을 당부했다.

대덕면은 2월 25일 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도 대덕면 체육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광석 체육회장의 연임을 결의했다. 이번 총회는 임원 선출, 회칙 수정, 미래 발전 방향 설정 등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산림청과 경상북도 관계자들이 김천시 호두 가공업체 투마루를 방문하여 호두 산업 현황을 점검하고 소비 활성화 및 관계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김천 호두의 국내외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통망 구축, 마케팅 전략 강화, 기술 개발 등의 지원 방안을 모색했으며, 지속적인 정책 지원을 약속했다.

김천시립도서관, 3월 4일부터 관내 유아 대상 북스타트 운영... 2021년생 유아 100명, 2023년생 유아 130명에게 그림책 3권과 가이드북 증정... 부모 독서지도 중요성 인식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 목표

김천시, '제13회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에서 축제프로그램 특별상 수상. '김천김밥축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획, MZ세대의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 김밥을 문화 콘텐츠로 승화, 친환경 아이디어 등으로 지역축제의 수준을 높였다는 평가.

김천시 평생교육원은 26일 70여 명의 다인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평생교육원 다인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다인 간 관계 증진, 봉사 계획 모색, 차 예절 및 다도 경험 공유, 재능기부 활동 독려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활동 영상 상영, 축사, 특강, 총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아나바다'와 아로마 전시 및 판매도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긍정적 사고방식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을 배우고 봉사활동에 적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천시 예다회는 앞으로도 다인 교류 활성화와 시민들을 위한 차 문화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