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는 전국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에 따라 시민들에게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했습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현재 유행 중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백신 접종으로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치료제 내성 변이도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안성시는 특히 만 65세 이상 어르신, 어린이, 임신부 등 고위험군의 예방접종 참여를 강조했습니다.

안성시는 12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성시·중앙대·한경국립대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회를 개최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안성시 1인 가구 안내서'가 최우수상을, '안성시 다문화 음식 축제'와 '안성시 복합문화공간 구성 방안'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관광객 유치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제시되었으며, 안성시는 향후에도 행정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제 해결 및 미래 설계를 지속할 계획이다.

안성시는 12월 26일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에서 '안녕 2024!, 2025 안녕!' 행사를 개최하여 60여 명의 청년들과 함께 2024년 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 청년정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보라 시장과 안정열 시의회 의장은 청년들의 노력과 참여를 격려하며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안성시, 평택지제역 연결 770번 버스 개통식 가져…2025년 1월 1일 운행 시작, 이동 시간 30분 단축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12월 23일 제16대 장영록 병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장영록 신임 병원장은 부산대 의대를 졸업하고 아주대 신경외과 자문교수, 수원한독병원 대표원장 등을 역임했다. 장 병원장은 공공의료 선도 의료기관으로서 전문 인력 양성과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성1동 노인회는 6년째 '사랑의 쌀' 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 소외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있다. 노인회는 경로당 자체 회비를 활용하여 기부를 지속하고 있으며, 지역 어른으로서 나눔을 실천하는 모범을 보이고 있다. 안성1동장은 노인회의 기부에 감사를 표하며 기부된 쌀을 필요한 곳에 전달할 것을 약속했다.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양영애 교육생이 베이비부머 재도약 지원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양영애 교육생은 캠퍼스를 통해 창업, 사회공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특히 '영아이아트센터'를 개업하고, '우리두리 행복빵' 동아리 활동, 종이공예 재능기부 등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케이씨로부터 5,000만원을 기탁받아 겨울방학 동안 안성시 결식 우려 아동에게 25만원 상당의 선불카드를 지원하는 'KC드림나래카드' 사업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학교 방학 기간 급식 공백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균형 잡힌 식사를 지원하며, 기존 급식카드의 제한된 사용처 문제를 보완했다.

안성시 보개도서관은 12월 24일 '2024년 정유정 작가와 함께하는 특별한 그림책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2021년부터 진행된 '특별한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까지 총 39권의 그림책이 출판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시민들에게 그림책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며, 창의적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안성시는 시민의 권익 보호를 위해 각 분야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된 시민옴부즈만을 위촉하고, 2025년부터 '찾아가는 시민옴부즈만'을 운영하여 고충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안성시는 2025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나눔 활동에 동참했다. 전달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과 우광호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김 시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돕고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대한적십자사에 감사를 표했다. 2025년 적십자회비 모금운동은 2024년 12월 1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ARS, 가상계좌, 금융기관, 인터넷, 휴대폰 간편결제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안성시, 2025년 문화예술 보조금 지원 공모사업 시행…2025년 1월 6일부터 10일까지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