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다산새봄초등학교 교육공동체와 교육가족 정담회를 개최하여 학생 안전, 교육 현안, 미래 교육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고, ‘정약용 학교숲’ 조성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진행했다. 학교 측은 정담회를 남양주 교육의 중심으로 나아가는 계기로 삼고, 시는 교육환경 개선과 안전한 통학 여건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시는 9일 시의회에서 남양주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했다. 이번 청문회는 지방자치법과 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에 따라 진행됐으며, 후보자의 자격, 경력, 재단 운영 전략, 지역문화 연계성 등에 대한 검증이 이뤄졌다. 조요한 후보자는 시민과 예술인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재단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으며, 남양주 고유 문화자원을 기반으로 '생활 속 문화 향유'를 실현하겠다는 구상을 제시했다. 남양주문화재단은 오는 8월 공식 출범 예정이다.

남양주시 진건읍 대한적십자사 남양주 천마봉사회는 송능2리 경로당의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김기옥 회원의 후원으로 노후 시설 보수 및 LED 조명, 콘센트 교체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남양주시는 왕숙신도시 건설 인력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왕숙신도시 건축시공인력 All-in-One 일자리 프로그램'을 개강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되며, 실내건축 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도배, 목공, 타일 분야의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합니다. 교육 수료 후에는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 지원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남양주시 걷기연맹 와부읍지회는 7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에서 1,500여 명이 참여한 제12회 와부읍 가족 한강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약 5km의 코스를 걷고, 반환점에서 경품 추첨 행사에 참여했다. 주최 측은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남양주시 오남읍은 학부모와 함께 어람초·중학교 통학로 물청소를 실시하여 캐노피 구조물로 인한 동물 배설물과 먼지 등 위생 문제를 해결하고 쾌적한 통학 환경을 조성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청소를 통해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유지할 계획이다.

남양주시에 경기북동부 노인보호전문기관이 개소하여 노인 인권 보호 및 학대 예방, 대응 체계 강화와 촘촘한 노인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거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남양주시를 포함한 5개 시·군을 관할하며, 24시간 신고전화 운영, 학대 의심 사례 조사, 응급보호, 예방교육 등을 담당한다. 남양주시는 노인학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신고를 유도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남양주시는 6월 월례조회에서 ‘평생금연서약 캠페인’을 진행, 직원들의 건강증진과 금연 인식 제고를 도모했다. 또한, 금연 캠페인에 기여한 화도라온프라이빗 봉사단과 이편한동행 봉사단에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건강강연,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 등을 통해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남양주시는 장마철 대비 도심지 대형 지하개발사업장 5곳에 대한 지반침하 예방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굴착공사 공법, 계측 관리 적정성, 안전관리계획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하고 지적사항에 대한 개선 조치를 완료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지반침하 취약지역 50km 구간 및 국토안전관리원 지원사업 대상 4개 취약지에 대한 GPR 지반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남양주시 진건읍 공장에서 차아염소산나트륨 누출 사고 발생. 117명 인력과 21대 장비 투입, 오염 확산 방지 및 모니터링 진행 중. 주광덕 시장, 시민 안전 최우선으로 사고 원인 조사 및 재발 방지 대책 마련 지시.

남양주시, 동호평IC와 제2경춘국도 잇는 '남양주 제2경춘 연결 민자도로' 사업 추진 청신호. 한국개발연구원(KDI)의 민간투자사업 적격성 조사 통과로 사업 타당성과 민자 적격성 확보. 재정 부담 최소화 위해 민간 투자 방식 활용, 제2경춘국도와 연계 극대화 추진. 국도 46호선 정체 해소 및 서울-춘천 간 교통 흐름 개선 기대.

남양주시는 지난 7일 금곡실내체육관에서 35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제19회 남양주시장기 유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유도 유망주 발굴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남양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남양주시유도회가 주관했으며, 15개 팀 3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개회식에는 홍지선 부시장, 윤성현 남양주시체육회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으며, 시 유도 직장운동경기부 소속 선수 4명과 안바울 선수가 함께해 참가 선수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