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남양주
남양주시, 신뢰받는 시정 구현을 위한 반부패·청렴도 향상 보고회 개최
AI 요약남양주시는 23일 '2025년 반부패·청렴도 향상 보고회'를 개최하여 2025년 종합청렴도 향상 추진계획, 2024년 종합청렴도 분석 보고, '1부서 1청렴시책' 추진 현황 등을 논의했다. 주광덕 시장은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간부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시는 올해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을 목표로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 중이다.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3일 시청 여유당에서 ‘2025년 반부패·청렴도 향상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부시장과 실·국·단·소장 등 주요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종합청렴도 향상 추진계획, 2024년 종합청렴도 분석 보고, 1부서 1 청렴시책 추진 현황, 보고회 총평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부서 1청렴시책’ 보고에서 청렴 중간고사를 통한 ‘청렴 장원’, 외부(시민) 청렴 체감도 향상을 위한 ‘개발행위허가 시민사전컨설팅’, 게임 요소를 접목한 ‘사다리 타고 청렴 UP’, 청사 시설을 활용한 ‘청렴 화단 가꾸기’ 등 부서 특성과 창의성이 반영된 다양한 실천 사례가 소개됐다.
주광덕 시장은 “청렴은 시민이 시정을 신뢰할 수 있는 첫걸음이며, 행정의 신뢰는 투명한 실천에서 비롯된다”며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과제들이 형식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간부 공무원들이 앞장서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주광덕 시장은 “청렴은 시민이 시정을 신뢰할 수 있는 첫걸음이며, 행정의 신뢰는 투명한 실천에서 비롯된다”라며 “보고회에서 논의된 과제들이 형식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간부 공무원부터 앞장서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올해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을 목표로 ‘공렴’이라는 슬로건 아래 3개 분야 18개 과제를 선정해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 부서의 청렴 실천을 유도하고 상호 존중하는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부시장과 실·국·단·소장 등 주요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종합청렴도 향상 추진계획, 2024년 종합청렴도 분석 보고, 1부서 1 청렴시책 추진 현황, 보고회 총평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부서 1청렴시책’ 보고에서 청렴 중간고사를 통한 ‘청렴 장원’, 외부(시민) 청렴 체감도 향상을 위한 ‘개발행위허가 시민사전컨설팅’, 게임 요소를 접목한 ‘사다리 타고 청렴 UP’, 청사 시설을 활용한 ‘청렴 화단 가꾸기’ 등 부서 특성과 창의성이 반영된 다양한 실천 사례가 소개됐다.
주광덕 시장은 “청렴은 시민이 시정을 신뢰할 수 있는 첫걸음이며, 행정의 신뢰는 투명한 실천에서 비롯된다”며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과제들이 형식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간부 공무원들이 앞장서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주광덕 시장은 “청렴은 시민이 시정을 신뢰할 수 있는 첫걸음이며, 행정의 신뢰는 투명한 실천에서 비롯된다”라며 “보고회에서 논의된 과제들이 형식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간부 공무원부터 앞장서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올해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을 목표로 ‘공렴’이라는 슬로건 아래 3개 분야 18개 과제를 선정해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 부서의 청렴 실천을 유도하고 상호 존중하는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