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경상남도양산시

양산시, ‘외부식당 이용의 날’ 운영 소비촉진 앞장

AI 요약양산시는 경기 둔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외부식당 이용의 날'을 내년부터 월 4회 (매주 수요일) 재개한다. 이를 통해 시청 직원들은 구내식당 대신 지역 식당을 이용하게 된다.

양산시, ‘외부식당 이용의 날’ 운영 소비촉진 앞장
고물가와 경기둔화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나날이 더해지는 가운데 양산시가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해 ‘외부식당 이용의 날’을 지정해 소비촉진에 앞장선다.

양산시는 2021년 코로나 사태 이후 중단된 ‘외부식당 이용의 날’을 내년부터 월 4회(매주 수요일) 재개하여 직원들이 구내식당이 아닌 지역 내 식당을 이용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시는 직원들의 경제적 부담 증가와 외부 이동 불편을 감수하면서도 지역경제 살리기 차원에서 이같이 결정했으며, 주1회 자발적으로 직원들이 관내 식당을 이용하게 되면 지역상권에 온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외부식당 이용의 날’이 4년 만에 재개되면서 직원들이 부담감을 다소 느낄 수 있겠지만 이러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에게 힘이 될 것”이라며 “구내식당보다는 인근 외부 식당을 이용해 지역 상권 살리기에 동참해달라”고 강조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경남양산시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