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부천시
부천시, 2024년 제2회 행복한 마을만들기 위원회 회의 개최
AI 요약부천시는 12월 26일 ‘2024년 제2회 행복한 마을만들기 위원회’를 개최하여 2024년 사업 결과를 보고받고 2025년 사업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시는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수혜 효과 분석 기반 사업 지원·평가, 마을공동체 거점 공간 활성화, 마을활동가 양성, 공동체 네트워크 참여율 제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2025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2025년 1월에 공고하고 2월 중 심사를 거쳐 지원할 예정이다.

부천시는 지난 26일 부천시청 나눔실에서 ‘2024년 제2회 행복한 마을만들기 위원회’를 개최했다.
행복한 마을만들기 위원회는 마을만들기 정책 및 사업을 심의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자문하는 민관 협력 기구로, 주민대표와 전문가 및 마을만들기에 대한 경험과 식견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는 신규 위원(장성철 부천시의원)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2024년 소위원회 활동 결과 보고, 2024년 마을공동체 사업 추진 결과 보고, 2025년 마을만들기 사업 방향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올해 사업 현황을 점검하며 더불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시는 이를 반영해 수혜 효과 분석을 반영한 공모사업 지원·평가, 마을공동체 거점 공간 활성화 프로그램 추진, 지속성 있는 마을활동가 양성 및 역량 강화, 공동체 네트워크의 참여율 제고를 위한 활동 체계화 등을 내년 사업 계획에 담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를 주재한 조인검 부위원장은 “스스로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활동이 시민성장과 지역발전의 초석”이라며 “앞으로도 부천시 마을만들기 사업이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창근 부천시 자치분권과장은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내년에는 더욱 체계적으로 공동체 사업을 추진해 주민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마을만들기 사업 중 하나인 ‘2025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오는 2025년 1월에 공고하고, 2월 중 심사를 거쳐 보조사업을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월 중에 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 및 마을공동체 홈페이지(http://bcmaeul.bucheo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