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양주시
양주시, '2024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AI 요약양주시가 환경부의 '2024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Ⅴ그룹 종합 1위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수도사업의 운영관리 실태를 점검·평가하여 경쟁력 있는 상수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관리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매년 실시된다. 양주시는 수돗물 홍보, 노후관로 개량, 지방상수도 공급 확대 등의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환경부 주관의 '2024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Ⅴ그룹 종합 1위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전국 광역·지방상수도 168개 기관을 대상으로 환경부가 수도사업의 운영관리 실태를 점검·평가하여 경쟁력 있는 상수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관리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매년 실시하는 수도사업 종합평가이다.
평가 대상은 급수인구에 따라 6개 그룹으로 나뉘며, 양주시는 Ⅴ그룹(광역상수도 전량 수) 32개 지차체 중 종합 1위를 차지했다.
평가지표는 3개 분야 2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 공통 분야 9개 항목(28점), 운영관리 분야 18개 항목(52점), 수돗물 음용률 향상 및 정부 정책 이행 노력 종합평가 발표(20점) 등이다.
양주시는 수돗물 시민대상 홍보, 노후관로 개량, 지방상수도 공급 확대로 양질의 수돗물 공급 등의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선정으로 양주시는 환경부 장관이 수여하는 인증패 및 상금 1,000만 원의 포상금을 받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