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부천시
부천시,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AI 요약부천시가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관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청년층 에이즈 예방 사업과 홍보 강화로 공로를 인정받았다. 부천시는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에이즈 예방주간과 집중 홍보를 통해 시민의 인식 제고와 편견 개선을 목표로 한다.

부천시가 질병관리청 주관의 2024년 세계 에이즈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 지자체 중 유일하게 이 상을 수상했다.
부천시는 대학과 협력해 20대 청년층의 에이즈 예방 사업을 추진하고 홍보를 강화해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인재 부천시보건소장은 "에이즈 감염인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시민의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천시는 에이즈의 날을 맞아 부천역에서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서는 에이즈 바로알기 OX퀴즈와 홍보물 배부가 진행됐다.
시는 12월 1일부터 7일까지 에이즈 예방주간을 운영하고 12월 말까지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예방을 위한 집중 홍보를 펼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감염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개선되길 기대한다"며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무료 익명 검사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부천시는 대학과 협력해 20대 청년층의 에이즈 예방 사업을 추진하고 홍보를 강화해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인재 부천시보건소장은 "에이즈 감염인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시민의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천시는 에이즈의 날을 맞아 부천역에서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서는 에이즈 바로알기 OX퀴즈와 홍보물 배부가 진행됐다.
시는 12월 1일부터 7일까지 에이즈 예방주간을 운영하고 12월 말까지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예방을 위한 집중 홍보를 펼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감염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개선되길 기대한다"며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무료 익명 검사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