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함평군
대동면, 주민자치회 발대식 개최…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 해결 나선다"
AI 요약함평군 대동면이 주민자치회를 출범시켜 주민이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자율적이고 책임감 있는 주민 참여를 추진한다. 주민자치회는 지역 발전, 주민 화합, 복지 향상을 목표로 2년간 자치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함평군 대동면이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한 주민자치회를 출범시켰다.
지난 27일 대동면사무소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와 주민자치회 위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 간담회와 위원 모집을 통해 3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임시회의에서는 운영 세칙과 임원 선출 방식 등이 논의됐다.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2년간 지역 발전, 주민 화합, 복지 향상을 목표로 주민 중심의 자치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황영 대동면장은 "주민자치회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주민자치회가 지역의 대표 기구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주민자치회가 지역 문제 해결과 주민 복지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 행정에서도 주민자치회가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대동면사무소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와 주민자치회 위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 간담회와 위원 모집을 통해 3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임시회의에서는 운영 세칙과 임원 선출 방식 등이 논의됐다.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2년간 지역 발전, 주민 화합, 복지 향상을 목표로 주민 중심의 자치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황영 대동면장은 "주민자치회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주민자치회가 지역의 대표 기구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주민자치회가 지역 문제 해결과 주민 복지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 행정에서도 주민자치회가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