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부천시
부천시, 2025년 국제교류 활성화 위해 뜻 모아
AI 요약부천시가 2025년 국제교류사업 추진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부서·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기존 사업 외에도 새로운 사업을 통해 부천시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부천시는 2025년 국제교류사업 부서·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청 부서, 출연기관, 실무자 등이 모여 내년도 국제교류사업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부천시는 중국, 일본, 러시아, 미국, 필리핀, 프랑스 등 6개국 8개 도시와 자매·우호도시로 결연을 맺고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고 있다.
내년도에는 기존 사업 외에도 2025. 아시아 문화예술진흥연맹(FACP) 국제총회, 2025. 펄벅국제학술 심포지엄, 프랑스 앙굴렘 만화축제 전시 등 새로운 사업을 통해 부천시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기익 행정지원과장은 "글로벌 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해 부서·기관 간 협업을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중국, 일본, 러시아, 미국, 필리핀, 프랑스 등 6개국 8개 도시와 자매·우호도시로 결연을 맺고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고 있다.
내년도에는 기존 사업 외에도 2025. 아시아 문화예술진흥연맹(FACP) 국제총회, 2025. 펄벅국제학술 심포지엄, 프랑스 앙굴렘 만화축제 전시 등 새로운 사업을 통해 부천시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기익 행정지원과장은 "글로벌 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해 부서·기관 간 협업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