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산시
안산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으로 시민 맞춤형 건강관리 개선
AI 요약안산시의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 사업은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했다. 참여자의 건강 행태와 건강위험 요인이 개선되었으며, ICT를 활용한 비대면 건강 관리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안산시는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진행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만성질환자는 아니나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19세에서 64세 이하의 성인을 대상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스마트워치를 통해 보건소 전문가의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참여한 103명의 시민은 영양, 운동, 건강 관리에 관한 집중적인 상담을 받았다. 그 결과 59명(59.6%)은 건강 행태가 개선되었고, 고위험군 중 30명(41.7%)은 건강위험 요인이 감소했다.
이 사업은 ICT를 활용한 비대면 건강 관리의 가능성을 제시한 중요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참여자들은 언제든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시민들이 건강관리를 능동적으로 할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큰 성과"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하고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만성질환자는 아니나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19세에서 64세 이하의 성인을 대상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스마트워치를 통해 보건소 전문가의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참여한 103명의 시민은 영양, 운동, 건강 관리에 관한 집중적인 상담을 받았다. 그 결과 59명(59.6%)은 건강 행태가 개선되었고, 고위험군 중 30명(41.7%)은 건강위험 요인이 감소했다.
이 사업은 ICT를 활용한 비대면 건강 관리의 가능성을 제시한 중요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참여자들은 언제든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시민들이 건강관리를 능동적으로 할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큰 성과"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하고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