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울산광역시
울산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개최
AI 요약울산시(시장 김두겸)는 5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3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수식 위원장의 주재로 ‘울산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안)’을 심의․의결한다. ‘울산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안)은 2024년부터 2033년까지 10년...

울산시(시장 김두겸)는 5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3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수식 위원장의 주재로 ‘울산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안)’을 심의․의결한다.
‘울산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안)은 2024년부터 2033년까지 10년을 계획기간으로 비산업부문의 2018년 온실가스 배출량 대비 2030년까지 40% 감축을 목표로 추진된다.
주요 내용으로 목표 달성을 위한 5개 부문 61개 세부사업(건물24, 수송17, 농축산10, 폐기물6, 흡수원4)과 폭염, 풍수해 등 기후위기 적응대책, 공유재산 관리 및 대응방안, 교육․홍보 등 기후위기 대응기반 강화대책 등을 담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내실있게 추진하겠다.”라며 “탄소중립 사회는 정부, 지자체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만 가능하므로 시민 여러분께서도 자원 재활용, 대중교통 이용 등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