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성주군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회의 개최

성주군보건소는 6월 25일 오전 10시「2026년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박길숙 보건소장을 비롯해 지체장애인협회장, 대학교수, 병원 및 교육지원청관계자, 자활센터장, 복지관 및 군청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회의에는 ▲등록장애인 사례관리 발표 및 사례관리에 따른 해결방안 ▲2026년 재활사업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특히 올해 사업 운영 현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사각지대 장애인을 위한 방문재활 서비스와 건강·복지 연계 지원방안을 집중 검토했다.
박길숙 소장은 장애인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며 성주군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보건·복지자원을 발굴 및 연계해 장애인과 가족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의에는 박길숙 보건소장을 비롯해 지체장애인협회장, 대학교수, 병원 및 교육지원청관계자, 자활센터장, 복지관 및 군청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회의에는 ▲등록장애인 사례관리 발표 및 사례관리에 따른 해결방안 ▲2026년 재활사업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특히 올해 사업 운영 현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사각지대 장애인을 위한 방문재활 서비스와 건강·복지 연계 지원방안을 집중 검토했다.
박길숙 소장은 장애인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며 성주군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보건·복지자원을 발굴 및 연계해 장애인과 가족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