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군포시
군포시, 2026년 상반기 차세대 지방세외수입시스템 직무교육 실시
AI 요약군포시는 지난 14일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세외수입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세외수입의 체계적인 관리와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통해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전문 강사가 초빙되어 세외수입 기본 개념, 부과·징수 절차, 차세대 지방세외수입정보시스템 활용 방법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되었다.

군포시는 지난 14일 군포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각 부서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세외수입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세외수입의 체계적인 관리와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통해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지방세외수입운영지원단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의 전문성을 더했다.
교육은 세외수입의 기본 개념을 비롯해 부과·징수 절차, 차세대 지방세외수입정보시스템 활용 방법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시연을 통해 실제 업무 처리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세외수입은 지방재정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는 분야인 만큼 담당자들의 전문성과 정확한 업무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세외수입의 체계적인 관리와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통해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지방세외수입운영지원단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의 전문성을 더했다.
교육은 세외수입의 기본 개념을 비롯해 부과·징수 절차, 차세대 지방세외수입정보시스템 활용 방법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시연을 통해 실제 업무 처리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세외수입은 지방재정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는 분야인 만큼 담당자들의 전문성과 정확한 업무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