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평창군
평창군, 2026년 사회복지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AI 요약평창군이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및 공무직 40여 명을 대상으로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서울에서 '사회복지 역량 강화 및 소진 예방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업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며, 서울시복지재단 방문, 힐링 공연 및 전시회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평창군은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및 공무직 40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역량 강화 및 소진 예방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복지 행정 최일선에서 근무하며 감정노동과 고된 일에 시달리는 사회복지 담당자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선진 복지 행정 사례 견학을 통해 업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서울특별시 일원에서 진행되며, 첫날에는 우수 사회복지 정책 기관인 서울시복지재단을 방문해 선진 복지 모델과 우수 실천 사례를 직접 보고 듣는 현장 견학이 이뤄진다. 이어 힐링 공연 관람과 전시회 관람 등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의 정서적 회복을 도울 예정이다.
유향미 군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워크숍이 사회복지 담당 직원들이 선진 복지 현장에 대한 안목을 넓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공연과 전시 체험을 통해 그간 쌓인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더욱 활기찬 모습으로 복귀해 군민들에게 따뜻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복지 행정 최일선에서 근무하며 감정노동과 고된 일에 시달리는 사회복지 담당자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선진 복지 행정 사례 견학을 통해 업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서울특별시 일원에서 진행되며, 첫날에는 우수 사회복지 정책 기관인 서울시복지재단을 방문해 선진 복지 모델과 우수 실천 사례를 직접 보고 듣는 현장 견학이 이뤄진다. 이어 힐링 공연 관람과 전시회 관람 등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의 정서적 회복을 도울 예정이다.
유향미 군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워크숍이 사회복지 담당 직원들이 선진 복지 현장에 대한 안목을 넓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공연과 전시 체험을 통해 그간 쌓인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더욱 활기찬 모습으로 복귀해 군민들에게 따뜻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