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군포시
군포시, 2026년 2기 시민정보화교육 개강
AI 요약군포시가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4월 27일부터 6월 24일까지 '2026년 2기 시민정보화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컴퓨터 기초, 스마트폰 활용, 엑셀, 동영상 제작, 블로그/SNS, 생성형 AI, 3D 프린팅 등 총 11개 강좌로 구성되며, 특히 생성형 AI 강좌가 3개 반으로 확대 운영된다. 교육은 전 과정 무료로 진행되며, 정보 소외 계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와 최신 정보기술 혜택 제공을 목표로 한다.

군포시는 시민들의 정보화 시대에 대한 적응 능력 향상 및 정보 소외 계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운영되는 ‘2026년 2기 시민정보화교육’을 4월 27일부터 6월 24일까지 군포시 정보교육센터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8일부터 12일까지 접수한 결과 군포시민 237명이 신청했으며, 이 가운데 155명이 추첨을 통해 선발됐다.
교육은 총 11개 강좌로 운영되며, ▲컴퓨터 기초 ▲스마트폰 기초 ▲속성 한글 ▲엑셀 기초 ▲동영상 제작 ▲스마트폰 중급 ▲블로그ㆍSNS(신설) ▲생성형 AI(월·화·목, 3개 강좌) ▲3D 프린팅으로 구성된다.
특히 최근 AI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 증가에 따라 ‘생성형 AI’반이 3개 반으로 확대 운영한다. 교육은 전 과정 무료로 진행되며,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어 참여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시 관계자는 “시민정보화교육은 정보화 소외계층의 디지털 소외를 줄이고, 모든 군포시민이 AI와 같은 최신 정보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앞으로도 시민의 관심분야와 기술동향을 파악하여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화교육 과정을 발굴·개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민정보화교육 관련 문의는 군포시 대표누리집(gunpo.go.kr) 또는 정보교육센터(031-390-4049) 및 군포시 스마트정보과(031-390-0761)로 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8일부터 12일까지 접수한 결과 군포시민 237명이 신청했으며, 이 가운데 155명이 추첨을 통해 선발됐다.
교육은 총 11개 강좌로 운영되며, ▲컴퓨터 기초 ▲스마트폰 기초 ▲속성 한글 ▲엑셀 기초 ▲동영상 제작 ▲스마트폰 중급 ▲블로그ㆍSNS(신설) ▲생성형 AI(월·화·목, 3개 강좌) ▲3D 프린팅으로 구성된다.
특히 최근 AI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 증가에 따라 ‘생성형 AI’반이 3개 반으로 확대 운영한다. 교육은 전 과정 무료로 진행되며,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어 참여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시 관계자는 “시민정보화교육은 정보화 소외계층의 디지털 소외를 줄이고, 모든 군포시민이 AI와 같은 최신 정보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앞으로도 시민의 관심분야와 기술동향을 파악하여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화교육 과정을 발굴·개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민정보화교육 관련 문의는 군포시 대표누리집(gunpo.go.kr) 또는 정보교육센터(031-390-4049) 및 군포시 스마트정보과(031-390-0761)로 하면 된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