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영도구
영선1동, 걷기로 건강 더하는 『우리동네 봄걸음 챌린지』 운영
AI 요약영도구 영선1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 건강 증진과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해 5월 1일부터 한 달간 '우리동네 봄걸음 챌린지'를 운영한다. 스마트폰 '워크온' 앱을 통해 참여하며, 누적 15만 보 달성 시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영도구 영선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명희)는 주민들의 봄철 건강 증진과 일상 속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5월 1일부터 한 달간 「우리동네 봄걸음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 활동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비만을 예방하고, 만성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등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참여자는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한 뒤 ‘영도구보건소 공식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우리동네 봄걸음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누적 15만 보 달성(1일 최대 7천 보 인정)을 목표로 하며, 목표 달성자 중 100명을 무작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1만 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명희 영선1동장은 “걷기는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건강관리 방법”이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지역사회 전반에 건강 실천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 활동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비만을 예방하고, 만성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등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참여자는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한 뒤 ‘영도구보건소 공식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우리동네 봄걸음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누적 15만 보 달성(1일 최대 7천 보 인정)을 목표로 하며, 목표 달성자 중 100명을 무작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1만 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명희 영선1동장은 “걷기는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건강관리 방법”이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지역사회 전반에 건강 실천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