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부산광역시영도구

영선1동, 걷기로 건강 더하는 『우리동네 봄걸음 챌린지』 운영

AI 요약영도구 영선1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 건강 증진과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해 5월 1일부터 한 달간 '우리동네 봄걸음 챌린지'를 운영한다. 스마트폰 '워크온' 앱을 통해 참여하며, 누적 15만 보 달성 시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영선1동, 걷기로 건강 더하는 『우리동네 봄걸음 챌린지』 운영
영도구 영선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명희)는 주민들의 봄철 건강 증진과 일상 속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5월 1일부터 한 달간 「우리동네 봄걸음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 활동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비만을 예방하고, 만성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등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참여자는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한 뒤 ‘영도구보건소 공식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우리동네 봄걸음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누적 15만 보 달성(1일 최대 7천 보 인정)을 목표로 하며, 목표 달성자 중 100명을 무작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1만 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명희 영선1동장은 “걷기는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건강관리 방법”이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지역사회 전반에 건강 실천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부산영도구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