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삼척시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 삼척시지회 제5‧6대 지회장 이취임식
AI 요약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 삼척시지회는 제5·6대 지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김귀철 전 지회장의 노고에 감사하며 박예림 신임 지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박예림 지회장은 사회복지사 권익 증진과 전문성 강화를 통해 신뢰받는 지회를 만들고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 삼척시지회는 4월 20일 오후 4시, 삼척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5·6대 지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는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 삼척시지회 초대지회장인 김성래 관장을 비롯해 삼척시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장들이 참석했으며, 우종원 삼척시 자치행정국장과 권정복 삼척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도 함께해 이·취임을 축하했다.
☐ 제4·5대 지회장을 역임한 김귀철 전 지회장은 2020년부터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과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회를 이끌어 왔다. 특히 삼척시 사회복지사 간 화합과 협력을 이끌며 조직 기반을 공고히 하는 데 기여했다.
☐ 이임식에서는 김귀철 전 지회장의 헌신과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이 전해졌으며, 그간의 성과는 삼척시 사회복지 발전의 중요한 밑거름으로 평가됐다.
☐ 한편, 제6대 지회장으로 취임한 박예림 지회장은 2026년 1월 21일 열린 임시총회에서 선출됐으며, 3월부터 3년간 지회를 이끌게 되었다.
☐ 박예림 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사회복지사의 권익 증진과 전문성 강화를 바탕으로 더욱 신뢰받는 지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라며 “회원 간 소통과 연대를 강화해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삼척시지회는 이번 이·취임식을 계기로 회원 중심의 운영과 지속 가능한 복지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 이날 행사에는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 삼척시지회 초대지회장인 김성래 관장을 비롯해 삼척시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장들이 참석했으며, 우종원 삼척시 자치행정국장과 권정복 삼척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도 함께해 이·취임을 축하했다.
☐ 제4·5대 지회장을 역임한 김귀철 전 지회장은 2020년부터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과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회를 이끌어 왔다. 특히 삼척시 사회복지사 간 화합과 협력을 이끌며 조직 기반을 공고히 하는 데 기여했다.
☐ 이임식에서는 김귀철 전 지회장의 헌신과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이 전해졌으며, 그간의 성과는 삼척시 사회복지 발전의 중요한 밑거름으로 평가됐다.
☐ 한편, 제6대 지회장으로 취임한 박예림 지회장은 2026년 1월 21일 열린 임시총회에서 선출됐으며, 3월부터 3년간 지회를 이끌게 되었다.
☐ 박예림 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사회복지사의 권익 증진과 전문성 강화를 바탕으로 더욱 신뢰받는 지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라며 “회원 간 소통과 연대를 강화해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삼척시지회는 이번 이·취임식을 계기로 회원 중심의 운영과 지속 가능한 복지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