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경기도군포시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2026년 상반기 암 경험자 대상 힐링프로그램 운영

AI 요약군포시 산본보건지소가 암 경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5월 13일부터 6월 1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봄·봄·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미술 심리치료, 원예치료, 영양 교육, 심리 강좌, 아로마 요가, 숲 체험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암 치료 후 일상 복귀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완화하고 신체적·정서적 회복을 돕는다. 신청은 4월 22일부터 5월 8일까지 전화 접수로 진행된다.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2026년 상반기 암 경험자 대상 힐링프로그램 운영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오는 5월 13일부터 6월 1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암 경험자와 그 가족 20여 명을 대상으로 암 경험자 자조모임인 ‘봄·봄·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봄·봄·봄 프로그램’은 ‘자기돌봄+서로돌봄+마음돌봄’의 의미를 담은 통합 힐링프로그램으로, 암 치료 이후 일상 복귀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 무기력감 등을 완화하고 신체적 건강 회복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참여자 간 공감과 소통을 통해 심리적지지 기반을 형성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 심리치료 △원예치료 △암환자 식단관리 및 영양교육 △암센터 전문 강사의 심리지지 강의 △아로마 요가 △숲체험 및 둘레길 걷기 △웃음 체조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신체적·정서적 회복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암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신체적·정신적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암 경험자와 가족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적 위로와 정서적 안정을 얻고, 일상으로의 건강한 복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암 경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암 경험자 힐링프로그램 신청은 4월 22일부터 5월 8일까지 선착순 전화 접수로 진행되며, 기타 세부사항 및 참여 문의는 산본보건지소 건강돌봄팀(031-390-8932)으로 하면 된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경기군포시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