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남구
대구 남구 대명2동 행정복지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AI 요약대구 남구는 대명2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설계공모 결과, '건축사사무소 도약'의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약 660㎡ 부지에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주민들의 행정·복지·문화 수요를 충족하는 복합공간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대명2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공모 결과, ‘건축사사무소 도약’의 작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는 올해 2월 시작되어 총 22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지난 13일 공개심사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로 최종 당선작이 결정되었다.
대상지는 대명동 1827번지 일부로 약 660㎡면적에 지상 4층 규모의 행정복지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건물 매스를 통해 형성되는 내·외부 공간의 구성과 흐름이 우수하고, 공원과의 연계성 및 인근 주거지 환경을 고려한 입면 계획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당선작 선정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행정·복지·문화 수요를 충족 시킬 수 있는 복합공간 조성의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후속 절차를 차질 없이 추진하여 주민 편의를 높이고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는 행정복지센터를 완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는 올해 2월 시작되어 총 22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지난 13일 공개심사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로 최종 당선작이 결정되었다.
대상지는 대명동 1827번지 일부로 약 660㎡면적에 지상 4층 규모의 행정복지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건물 매스를 통해 형성되는 내·외부 공간의 구성과 흐름이 우수하고, 공원과의 연계성 및 인근 주거지 환경을 고려한 입면 계획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당선작 선정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행정·복지·문화 수요를 충족 시킬 수 있는 복합공간 조성의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후속 절차를 차질 없이 추진하여 주민 편의를 높이고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는 행정복지센터를 완공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