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남양주
남양주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시민 릴레이 캠페인’ 본격 추진
AI 요약남양주시는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시민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생활 속 1회용품 감량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도시 조성을 추진한다. 캠페인 참여 시민에게는 자원봉사시간 인정 및 기후행동기회소득 1,000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다회용컵 대여사업, 행사 시 다회용기 지원, 환경우수업소 선정 등 다양한 정책을 병행 추진한다.

남양주시는 생활 속 1회용품 감량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해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시민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관내 시민과 기관·단체가 주관이 돼 자율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일상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은 지난 2일 금곡동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관내 기관과 단체 등 총 29개가 참여 의사를 밝혔다. 추가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과 단체는 연중 신청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시는 참여 시민에게 △개인 자원봉사시간 인정 △기후행동기회소득 1,000원 등 보상 혜택을 제공해 참여 동기를 높일 방침이다.
아울러 시 자원순환과는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정책의 일환으로 △다회용컵 대여사업 ‘같이 컵’ △시 주관 행사 개최 시 다회용기 지원 △환경우수업소 ‘지구사랑가게’ 선정 등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1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공공기관 1회용품 제로화를 위해 지속적인 정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관내 시민과 기관·단체가 주관이 돼 자율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일상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은 지난 2일 금곡동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관내 기관과 단체 등 총 29개가 참여 의사를 밝혔다. 추가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과 단체는 연중 신청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시는 참여 시민에게 △개인 자원봉사시간 인정 △기후행동기회소득 1,000원 등 보상 혜택을 제공해 참여 동기를 높일 방침이다.
아울러 시 자원순환과는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정책의 일환으로 △다회용컵 대여사업 ‘같이 컵’ △시 주관 행사 개최 시 다회용기 지원 △환경우수업소 ‘지구사랑가게’ 선정 등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1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공공기관 1회용품 제로화를 위해 지속적인 정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