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평창군
평창군 보건의료원 봉평 권역(용평, 봉평) 「만성질환 예방 영양 프로그램」 운영
AI 요약평창군보건의료원이 봉평 권역 주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영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월 8일부터 6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염·저당·고섬유소 식단을 중심으로 한 조리 실습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다.

평창군보건의료원은 4월 8일부터 6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봉평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영양교육실에서 봉평 권역(용평·봉평)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 영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저염·저당·고섬유소 식단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요리 전문 외부 강사의 조리 실습으로 건강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박건희 평창군 보건의료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이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저염·저당·고섬유소 식단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요리 전문 외부 강사의 조리 실습으로 건강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박건희 평창군 보건의료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이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