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강화군
양사면,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실시
AI 요약강화군 양사면이 제81회 식목일을 맞아 주민들에게 사과, 매실, 체리, 감 등 1년생 묘목 226주를 무료로 나누어주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며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강화군 양사면(면장 이지영)이 지난 31일, 제81회 식목일을 기념해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과실수 220주를 배부해 성황리에 마무리된 작년 행사에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1년생 묘목(사과, 매실, 체리, 감) 226주를 준비해 마을 주민에게 무료로 나눠 주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식목일을 맞아 내 나무를 직접 심고 가꾸면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기회를 가졌다.
이지영 양사면장은 “오늘 행사는 기후 위기 대응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주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내 나무를 갖고, 심고, 가꾸는 일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과실수 220주를 배부해 성황리에 마무리된 작년 행사에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1년생 묘목(사과, 매실, 체리, 감) 226주를 준비해 마을 주민에게 무료로 나눠 주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식목일을 맞아 내 나무를 직접 심고 가꾸면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기회를 가졌다.
이지영 양사면장은 “오늘 행사는 기후 위기 대응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주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내 나무를 갖고, 심고, 가꾸는 일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