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서울특별시은평구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우리 단지가 1등”… 은평구,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 개최

AI 요약서울 은평구가 음식물 쓰레기 감량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RFID 종량기 또는 감량기를 설치한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4월 참가 단지 모집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감량 실적을 평가하여 우수 단지를 선정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가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 감량과 RFID 종량기 보급 효과 홍보를 목표로 한다.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우리 단지가 1등”… 은평구,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 개최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RFID(전자태그 기반 인식시스템) 종량기 또는 감량기를 설치한 1백 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구 전체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의 약 75%가 가정에서 배출되는 점을 고려해, 폐기물 발생 억제 및 감량 실천 의식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공동주택 207개 단지 중 121개 단지에 설치 완료한 RFID 종량기의 보급 효과(보급률 67.76%)를 홍보하려는 취지도 담고 있다.

이번 대회의 참가 대상은 RFID 종량기 또는 감량기를 설치한 1백 세대 이상 공동주택 중 참여를 희망하는 아파트 단지다.

4월 참여 단지 모집을 시작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감량 실적을 평가한다. 이후 11월 우수 공동주택을 선정하고 12월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평가 항목은 전년도 대비 음식물류 폐기물 평균 배출량(30점), 감량률(70점), 주민 홍보 및 실천활동(가점 3점)으로 2개 분야 3개 항목이다. 시상 규모는 최우수 1개, 우수 2개, 장려 5개 총 8개 단지를 선정하며, 부상으로는 40만 원에서 최대 200만 원 상당의 청소용품(일반종량제봉투)을 제공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공동주택 중심의 자발적 감량 체계를 강화하고, 폐기물 발생량 감소와 처리비용 절감, 환경보호 효과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생활 속 감량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서울은평구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