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서구
부산서구보건소, 하하마을건강센터 건강UP교실 운영
AI 요약부산 서구보건소는 6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노쇠 예방 및 건강 증진을 위한 '하하마을건강센터 건강UP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노쇠 선별검사, 운동, 영양, 인지, 공동체 교육을 포함하며, 지난 4월 1일에는 4개 마을 합동 영양·운동 교육이 진행되었다.

부산 서구보건소(소장 양태인)는 3월 19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1회 ‘하하마을건강센터 건강UP교실’을 운영한다. 2024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건강UP사업은 서대신1동, 아미동, 남부민1동, 암남동 하하마을건강센터에서 6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노쇠 선별검사, 운동・영양・인지복합・공동체 교육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1일에는 4개소 마을 합동 영양・운동 교육을 하였다. 건강UP교실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노쇠 예방 및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드림스타트, 프로야구 현장 체험 [드림이의 꿈의그라운드] 성료](https://www.newsro.kr/wp-content/uploads/2026/06/19eca2227c196e19_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