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남구
대구 남구, 하절기 방역기동반 발대식 개최
AI 요약대구 남구는 2026년 방역기동반 발대식을 갖고, 오는 10월 말까지 지역 내 방역 취약지에 대한 집중 소독 및 방역 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해충기피제 분사기 및 전기포충기를 설치하고, 감염 취약 가구에 대한 정기 방역 소독과 감염병 예방 교육을 병행하여 주민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여름나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지난 1일, 남구보건소와 영선공원에서 방역요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방역기동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서는 방역소독 요령 및 안전 교육, 방역소독 시연, 산업안전보건 채용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보건소 방역기동반(차량담당 2개반 4명, 유충구제 1개반 2명) 및 각 동 방역기동반(13개반 19명)에 방역장비와 약품을 배부했다.
남구보건소는 방역기동반 16개반 25명을 통해 오는 10월 말까지 지역 내 방역 취약지에 잔류분무소독, 확산제를 이용한 친환경 연무소독 등의 살충소독과 살균소독, 유충구제 작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또한, 최근 기온 상승 등 환경변화로 인해 모기, 진드기 활동 증가로 공원을 찾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앞산 등 주요 등산로와 신천둔치 주변 12곳에 해충기피제 분사기를 설치 운영하고, 무궁화어린이공원 등 31곳에 전기포충기 35대를 설치하여 오는 11월까지 가동할 계획이다.
하절기 집중 방역활동과 함께 감염에 취약한 236가구를 선정하여 4월부터 10월까지 분기별 1회이상 실‧내외 정기 방역소독과 바퀴벌레 살충제, 모기 살충제, 해충기피제로 구성된 방역약품 3종을 지원하고, 올바른 손씻기, 식중독 예방 등 감염병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이번 하절기 방역기동반 출범을 통해 철저한 방역 활동으로 감염병 발생 예방은 물론 지역 주민들께서 건강한 여름나기를 하실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발대식에서는 방역소독 요령 및 안전 교육, 방역소독 시연, 산업안전보건 채용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보건소 방역기동반(차량담당 2개반 4명, 유충구제 1개반 2명) 및 각 동 방역기동반(13개반 19명)에 방역장비와 약품을 배부했다.
남구보건소는 방역기동반 16개반 25명을 통해 오는 10월 말까지 지역 내 방역 취약지에 잔류분무소독, 확산제를 이용한 친환경 연무소독 등의 살충소독과 살균소독, 유충구제 작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또한, 최근 기온 상승 등 환경변화로 인해 모기, 진드기 활동 증가로 공원을 찾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앞산 등 주요 등산로와 신천둔치 주변 12곳에 해충기피제 분사기를 설치 운영하고, 무궁화어린이공원 등 31곳에 전기포충기 35대를 설치하여 오는 11월까지 가동할 계획이다.
하절기 집중 방역활동과 함께 감염에 취약한 236가구를 선정하여 4월부터 10월까지 분기별 1회이상 실‧내외 정기 방역소독과 바퀴벌레 살충제, 모기 살충제, 해충기피제로 구성된 방역약품 3종을 지원하고, 올바른 손씻기, 식중독 예방 등 감염병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이번 하절기 방역기동반 출범을 통해 철저한 방역 활동으로 감염병 발생 예방은 물론 지역 주민들께서 건강한 여름나기를 하실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