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홍천군
홍천군, 제81회 식목일 기념‘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AI 요약홍천군은 제81회 식목일을 맞아 4월 2일 홍천읍 생활체육공원에서 홍천국유림관리소, 홍천군산림조합과 함께 5천 본의 묘목을 주민에게 나누어주는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일상 속 나무 심기 문화 확산과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 흡수원 확충을 목표로 한다.

◈ 내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에 대한 분위기 조성 및 주민 공감대 형성
홍천군은 제81회 식목일을 맞아 범국민 나무심기 캠페인의 하나로 4월 2일 홍천읍 생활체육공원에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홍천국유림관리소와 홍천군산림조합이 함께 추진했다.
홍천군은 누구나 쉽게 나무를 키우고 심는 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생활 속에서 나무를 기르고 심는 문화를 넓혀 지속적인 나무심기 실천으로 이어가겠다는 취지다.
이날 행사에서는 살구나무, 매실나무, 산겨릅나무, 영산홍, 자산홍 등 모두 5천 본의 묘목을 주민에게 나눠줬다. 배부는 1인당 5본씩 선착순으로 진행했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나무심기가 특별한 일이 아니라 일상 속 문화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정성껏 심은 나무 한 그루는 기후 위기 대응에 힘이 되는 소중한 자산인 만큼 봄철 산불로부터 우리 숲을 지키는 일에도 주민 여러분의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지난 3월 27일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제81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추진한 바 있다. 군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흡수원 기능을 높이고, 생활 속 나무심기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등 산림의 가치를 높이는 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홍천군은 제81회 식목일을 맞아 범국민 나무심기 캠페인의 하나로 4월 2일 홍천읍 생활체육공원에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홍천국유림관리소와 홍천군산림조합이 함께 추진했다.
홍천군은 누구나 쉽게 나무를 키우고 심는 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생활 속에서 나무를 기르고 심는 문화를 넓혀 지속적인 나무심기 실천으로 이어가겠다는 취지다.
이날 행사에서는 살구나무, 매실나무, 산겨릅나무, 영산홍, 자산홍 등 모두 5천 본의 묘목을 주민에게 나눠줬다. 배부는 1인당 5본씩 선착순으로 진행했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나무심기가 특별한 일이 아니라 일상 속 문화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정성껏 심은 나무 한 그루는 기후 위기 대응에 힘이 되는 소중한 자산인 만큼 봄철 산불로부터 우리 숲을 지키는 일에도 주민 여러분의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지난 3월 27일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제81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추진한 바 있다. 군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흡수원 기능을 높이고, 생활 속 나무심기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등 산림의 가치를 높이는 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