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속초시
속초시, 시내버스 66-1번 등교 시간대 증회 운행
AI 요약속초시가 시내버스 66-1번 노선의 출근·등교 시간대 이용 수요 증가에 따라 운행을 1회 증회한다. 이번 증회는 4월 6일부터 시행되며, 오전 8시 15분 출발 1회가 추가되어 총 2회 운행으로 확대된다. 이는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개선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다.

속초시가 시내버스 66-1번 노선의 출근·등교 시간대 이용 수요 증가에 대응해 운행을 증회하기로 했다.
조양동에서 장사동까지 운행하는 해당 노선은 출근·등교 시간대 이용객이 집중돼 차량 혼잡이 발생하는 등 이용 불편이 이어지며 안전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개선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속초시는 운수업체인 강원여객과 협의를 통해 차량 및 운수종사자 부족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노조 협의와 근무시간 조정을 거쳐 아침 출근 및 등교 시간대 1회 증회 운행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증회 운행은 4월 6일(월)부터 시행되며, 기존 오전 8시 10분 성호아파트 출발 1회 운행을 오전 8시 5분으로 조정하고, 오전 8시 15분 출발 1회를 추가해 총 2회 운행으로 확대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운수업체의 협조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교통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양동에서 장사동까지 운행하는 해당 노선은 출근·등교 시간대 이용객이 집중돼 차량 혼잡이 발생하는 등 이용 불편이 이어지며 안전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개선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속초시는 운수업체인 강원여객과 협의를 통해 차량 및 운수종사자 부족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노조 협의와 근무시간 조정을 거쳐 아침 출근 및 등교 시간대 1회 증회 운행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증회 운행은 4월 6일(월)부터 시행되며, 기존 오전 8시 10분 성호아파트 출발 1회 운행을 오전 8시 5분으로 조정하고, 오전 8시 15분 출발 1회를 추가해 총 2회 운행으로 확대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운수업체의 협조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교통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