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서울특별시은평구

은평구, ‘상반기 민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 실시… 서비스 품질 향상 추진

AI 요약서울 은평구가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과 구민 중심 행정 구현을 위해 4월 1일부터 10일까지 '2026년 상반기 민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민원여권과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시설, 공무원 친절성 및 전문성, 처리 과정 안내 등 3개 분야 6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와 개선 사항을 파악할 예정이다. 은평구는 지난해 조사 결과를 반영해 민원 창구 운영 개선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이번 조사 결과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은평구, ‘상반기 민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 실시… 서비스 품질 향상 추진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과 구민 중심 행정 구현을 위해 ‘2026년 상반기 민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는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은평구청 민원여권과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민원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의 만족도와 개선 사항을 파악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조사는 기존 은평구청 민원여권과 중심에서 동 주민센터까지 확대해 보다 폭넓은 구민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민원여권과는 설문판 스티커 부착과 큐알(QR)코드 온라인 설문을 병행하며, 동 주민센터는 설문지 작성과 큐알(QR)코드 온라인 설문으로 진행된다.

조사는 ▲시설 이용 편의성 및 환경 쾌적성 ▲공무원의 친절성과 전문성 ▲처리 과정 안내의 충분성과 신속성 등 3개 분야 6개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결과는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은평구는 지난해 조사 결과를 반영해 민원창구 운영을 개선하고 안내창구 위치를 조정했으며, 민원실 바닥 유도선을 정비하는 등 구민 의견을 행정에 반영해 왔다.

은평구는 이번 조사 결과를 종합 분석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구민이 직접 체감하는 민원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듣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서울은평구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