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영도구
영도구, 제14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AI 요약영도구는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총 27명의 위원과 함께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 및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본격화한다. 위원들은 1년간 정책 모니터링, 행사 기획, 지역사회 문제 해결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영도구와 청소년을 잇는 소통 창구 역할을 맡는다. 영도구는 청소년들의 참신한 목소리가 지역 미래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위원회는 공개모집과 기관추천을 통해 아동분과 10명, 청소년분과 17명 등 총 27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위촉식에는 선발된 청소년 위원과 학부모 등 3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함께했다.
행사는 1부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2부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으며, 위원 간 유대감 형성을 위한 자기소개를 비롯해 임원진을 선출하고 올해 주요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1년의 임기 동안 ▲영도구 청소년 관련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및 모니터링 ▲지역 청소년 행사 기획 및 참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영도구와 청소년을 잇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영도구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참신한 목소리가 영도구의 미래를 만드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참여위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행사는 1부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2부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으며, 위원 간 유대감 형성을 위한 자기소개를 비롯해 임원진을 선출하고 올해 주요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1년의 임기 동안 ▲영도구 청소년 관련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및 모니터링 ▲지역 청소년 행사 기획 및 참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영도구와 청소년을 잇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영도구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참신한 목소리가 영도구의 미래를 만드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참여위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