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주시
2026년, 여주시 민원실 직원 친절교육 실시
AI 요약여주시가 민원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민 감동 서비스 실천을 위한 '친절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실제 민원 사례를 바탕으로 한 코칭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시민의 마음을 여는 경청과 공감, 전화 및 방문 응대 프로세스, 불만 대응 실수 등 실무 밀착형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여주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친절 마인드를 함양하여 '친절 1번지 여주'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여주시(시장 이충우)가 지난 3월 31일, 여주시청 민원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민 감동 서비스 실천을 위한 ‘친절 응대 교육’을 진행했다.
민원 접점 부서 공무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이론 위주의 강의에서 벗어나, 실제 민원 사례를 바탕으로 한 코칭 방식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민원 응대 교육 내용은 △시민의 마음을 여는 경청과 공감의 표현 △전화, 방문 응대 기본 프로세스 △불만 대응 실수 등 실무 밀착형 콘텐츠로 채워졌다.
이번 친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전문적인 응대 기술뿐만 아니라, 시민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해결하는 '적극 응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민원실을 방문했을 때 가장 먼저 느끼는 것이 여주시의 첫인상”면서 “앞으로도 공직자들의 친절 마인드를 지속적으로 함양하여, 시민 누구라도 편안하고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는 ‘친절 1번지 여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