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은평구
은평구, 어르신 콜택시 ‘백세콜’ 운영 개선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동편의 높인다
AI 요약서울 은평구가 어르신 콜택시 '백세콜' 운영 개선을 위해 KT,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통신 시스템 지원, 빅데이터 분석, 택시 호출 시스템 연동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와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어르신 콜택시 ‘백세콜’ 운영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은평구와 ㈜케이티(KT), ㈜카카오모빌리티가 참여했으며, ‘백세콜’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과 이용 편의성 증대를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케이티는 통신 시스템 지원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호출 시스템 연동 및 이용자 편의 기능 강화를 지원한다.
은평구는 ‘백세콜’ 이용 대상자를 확대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은평구와 ㈜케이티(KT), ㈜카카오모빌리티가 참여했으며, ‘백세콜’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과 이용 편의성 증대를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케이티는 통신 시스템 지원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호출 시스템 연동 및 이용자 편의 기능 강화를 지원한다.
은평구는 ‘백세콜’ 이용 대상자를 확대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