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성주군
대가면 의용소방대, 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AI 요약성주군 대가면이 의용소방대와 함께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주민 대상 초기 진화 교육 및 체험 활동을 통해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성주군 대가면은 지난 3월 30일,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대가면 의용소방대와 함께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마을 주민들이 적극 참여한 가운데,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초기 진화 방법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실제 상황을 가정한 체험 활동을 병행해 주민들의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주민은 “초기 진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됐다”며 “소화기와 진화 장비 사용법을 직접 익히고, 소화전까지 체험해볼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귀 대가면장은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대가면 의용소방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방 안전 교육과 훈련을 통해 대가면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마을 주민들이 적극 참여한 가운데,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초기 진화 방법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실제 상황을 가정한 체험 활동을 병행해 주민들의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주민은 “초기 진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됐다”며 “소화기와 진화 장비 사용법을 직접 익히고, 소화전까지 체험해볼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귀 대가면장은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대가면 의용소방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방 안전 교육과 훈련을 통해 대가면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