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영도구
동삼2동, 「현장에서 답을 찾다! 주민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 개최
AI 요약영도구 동삼2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들과 함께 마을 곳곳을 살피며 불편 사항 개선 및 마을 발전 의제를 발굴하는 '주민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반려견 배설물 안내 현수막 부착, 노후 하수구 덮개 교체 등 7건의 주민 밀착형 과제가 발굴되었으며, 동삼2동은 이를 관련 부서에 전달하여 순차적으로 조치할 계획이다.

영도구 동삼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조은경)는 지난 3월 27일, 지역 주민들과 함께 마을 곳곳을 직접 살피며 소통하는 「현장에서 답을 찾다! 주민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지역 봉사에 앞장서 온 주민들과 함께 현장을 확인하며 생활 속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마을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하리항 일대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치는 동시에, 주민의 시각에서 마을의 문제점을 세밀하게 진단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 순찰을 통해 발굴된 주요 마을 의제는 ▲반려견 배설물 수거 안내 현수막 부착 ▲노후 하수구 덮개 교체 ▲파손된 도로 보수 요청 ▲불법 주차 방지 볼라드 및 자전거 도로 수리 등 총 7건이다.
동삼2동은 이날 확인된 주민 밀착형 과제들을 구청 관련 부서에 즉시 전달하고, 주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조치해 나갈 계획이다.
이수호 주민자치위원장은 “현장에서 이웃들과 소통하며 마을에 필요한 부분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동삼2동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조은경 동삼2동장은 “궂은일에도 발 벗고 나서 주신 주민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눈높이에서 마을의 개선점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해결하여 살기 좋은 마을 공동체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소 지역 봉사에 앞장서 온 주민들과 함께 현장을 확인하며 생활 속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마을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하리항 일대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치는 동시에, 주민의 시각에서 마을의 문제점을 세밀하게 진단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 순찰을 통해 발굴된 주요 마을 의제는 ▲반려견 배설물 수거 안내 현수막 부착 ▲노후 하수구 덮개 교체 ▲파손된 도로 보수 요청 ▲불법 주차 방지 볼라드 및 자전거 도로 수리 등 총 7건이다.
동삼2동은 이날 확인된 주민 밀착형 과제들을 구청 관련 부서에 즉시 전달하고, 주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조치해 나갈 계획이다.
이수호 주민자치위원장은 “현장에서 이웃들과 소통하며 마을에 필요한 부분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동삼2동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조은경 동삼2동장은 “궂은일에도 발 벗고 나서 주신 주민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눈높이에서 마을의 개선점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해결하여 살기 좋은 마을 공동체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