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홍천군
홍천군 북방면 건강 플러스 위원회, 『봄맞이 국토 대청결 운동』 실시
AI 요약홍천군 북방면 건강 플러스 마을 사업 건강위원회는 북방면 건강생활지원센터와 함께 '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과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여 쓰레기를 수거하고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며 자연 보호 활동을 펼쳤다. 또한, 비만 예방, 금연·절주, 진드기 감염병 예방 등 건강 과제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었다. 북방면은 현재 15개의 건강 동아리를 운영하며 꾸준한 건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홍천군 북방면 건강 플러스 마을 사업 건강위원회는 북방면 건강생활지원센터와 3월 27일(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과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북방면 소매곡 및 도사곡길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북방면 소속 건강동아리 회원과 북방면 건강생활지원센터, 북방면 행정복지센터가 참여하여 ‘소매곡리 친환경에너지타운~도사곡길’ 일대에 생활 쓰레기, 폐기물 등을 수거하며 걷기운동을 통한 건강증진과 자연보호를 함께하는 활동을 추진했다.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은 지역사회가 함께 예방하고 관리해야 할 건강 과제로 인식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비만 예방 홍보와, 금연·절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 및 진드기 감염병 예방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북방면 건강 플러스 위원회는 새롭게 결성하는 을밀 동아리를 포함하여 총 15개의 건강동아리(걷기, 건강 체조, 탁구)를 운영 중이며, 동아리 회원들은 건강 체조와 탁구, 걷기운동을 통하여 각 마을에서 주 2회 이상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꾸준히 건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종민 북방면 건강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과 더불어 걷기운동, 마을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북방면 소속 건강동아리 회원과 북방면 건강생활지원센터, 북방면 행정복지센터가 참여하여 ‘소매곡리 친환경에너지타운~도사곡길’ 일대에 생활 쓰레기, 폐기물 등을 수거하며 걷기운동을 통한 건강증진과 자연보호를 함께하는 활동을 추진했다.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은 지역사회가 함께 예방하고 관리해야 할 건강 과제로 인식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비만 예방 홍보와, 금연·절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 및 진드기 감염병 예방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북방면 건강 플러스 위원회는 새롭게 결성하는 을밀 동아리를 포함하여 총 15개의 건강동아리(걷기, 건강 체조, 탁구)를 운영 중이며, 동아리 회원들은 건강 체조와 탁구, 걷기운동을 통하여 각 마을에서 주 2회 이상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꾸준히 건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종민 북방면 건강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과 더불어 걷기운동, 마을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