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속초시
속초시, 교통사고 위험지역 교통신호기 설치 추진
AI 요약속초시가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해 조양동 건강보험공단 앞과 교동 까사미아 앞 2개 지점에 교통신호기를 설치하는 공사를 3월 말 착공하여 4월 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보행자 통행량이 많고 신호등이 없어 사고 위험이 높았던 지역의 안전을 강화하고 교통사고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속초시는 시민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신호기 설치 공사를 추진한다.
설치대상지는 보행자 통행량이 많고 신호등이 없어 보행자 안전사고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된 곳 가운데 교통사고 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조양동 건강보험공단 앞과 교동 까사미아 앞 등 2개 지점이다.
시는 시민 불편을 빠르게 해소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3월 말 공사에 착공해 4월 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교통위험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시설 확충과 정비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통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교통안전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설치대상지는 보행자 통행량이 많고 신호등이 없어 보행자 안전사고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된 곳 가운데 교통사고 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조양동 건강보험공단 앞과 교동 까사미아 앞 등 2개 지점이다.
시는 시민 불편을 빠르게 해소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3월 말 공사에 착공해 4월 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교통위험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시설 확충과 정비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통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교통안전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