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경기도남양주

남양주시, ‘2026년 제 1회 수돗물평가위원회’위촉식 및 회의 개최

AI 요약남양주시는 지난 25일 화도정수장에서 '2026년 제1회 수돗물평가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수질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참여 기반의 수질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신규 위촉된 위원들과 관계 공무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장 선출, 정수시설 현황 보고, 2025년 수질검사 결과 공유 등이 이루어졌으며, 시민 눈높이에 맞는 수질 정보 제공 및 참여 확대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위원회 운영을 정례화하고 자문 기능을 강화하여 체계적인 수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남양주시, ‘2026년 제 1회 수돗물평가위원회’위촉식 및 회의 개최
남양주시는 지난 25일 화도정수장 회의실에서 ‘2026년 제1회 수돗물평가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수질관리 현황 점검과 향후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수돗물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시민 참여 기반의 수질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했다. 위원회 운영의 내실을 다지고 정수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자문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날 회의는 신규 위촉된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첫 회의로 수돗물평가위원회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는 △위촉장 수여와 위원장 선출 △수돗물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 △수도과 조직 및 주요 업무 현황 △정수시설 현황 및 용수공급 △2025년 원·정수 수질검사 결과 등을 중심으로 보고를 진행했다.

이어 2026년 활동 계획을 바탕으로 수돗물 홍보와 교육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위원들은 시민 눈높이에 맞는 수질정보 제공과 참여 확대 필요성에 공감하며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시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위원회 운영을 정례화하고 수질관리 정책에 대한 자문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위원회 의견을 반영해 보다 체계적인 수질관리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새로 선출된 김대은 위원장은 “수돗물평가위원회는 시민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자문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수돗물평가위원회 활성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경기남양주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