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삼척시
삼척시·삼척블루파워, 데이터센터 투자유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AI 요약삼척시와 삼척블루파워가 데이터센터 투자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척블루파워 부지 내 유휴부지(약 25,000평)를 활용하며, 삼척시는 행정적 지원을, 삼척블루파워는 부지 제공 및 전력 공급 등을 담당한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전력 수요 증대와 데이터 산업 유치를 통한 지역 산업 구조 다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와 삼척블루파워는 25일 삼척시청 시민회의장에서 “데이터센터 투자유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삼척블루파워 부지 내 유휴부지(약 25,000평)를 활용하여 데이터센터 투자유치의 공동 추진 체계를 갖추기 위한 것으로, 삼척시는 인센티브 제공 및 인허가 등 행정적·제도적 지원에 적극 나서고 삼척블루파워는 데이터센터 부지 제공과 전력공급책 마련, 기업 유치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본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대규모 전력수요 창출에 따른 발전소 가동률 개선과 데이터 산업 유치를 통한 지역 산업구조 다변화 등 다양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급변하는 AI 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데이터센터 유치를 통해 지역의 새로운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삼척블루파워 부지 내 유휴부지(약 25,000평)를 활용하여 데이터센터 투자유치의 공동 추진 체계를 갖추기 위한 것으로, 삼척시는 인센티브 제공 및 인허가 등 행정적·제도적 지원에 적극 나서고 삼척블루파워는 데이터센터 부지 제공과 전력공급책 마련, 기업 유치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본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대규모 전력수요 창출에 따른 발전소 가동률 개선과 데이터 산업 유치를 통한 지역 산업구조 다변화 등 다양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급변하는 AI 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데이터센터 유치를 통해 지역의 새로운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