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서구
드림스타트, 아동요리교실 「나는야! 요리사」 프로그램 운영
AI 요약부산 서구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서구가족복지센터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나는야! 요리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편식 예방, 창의력 및 성취감 향상을 목표로 한다.

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서구가족복지센터 6층 가족 요리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요리 교실(영양 교육)인 「나는야! 요리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제철 식재료를 직접 만지고 조리하는 체험 중심 수업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 편식을 예방하고, 요리 완성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성취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한수 서구청장은 “이번 요리 교실이 아이들이 건강한 입맛과 요리하는 재미를 함께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제철 식재료를 직접 만지고 조리하는 체험 중심 수업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 편식을 예방하고, 요리 완성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성취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한수 서구청장은 “이번 요리 교실이 아이들이 건강한 입맛과 요리하는 재미를 함께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드림스타트, 프로야구 현장 체험 [드림이의 꿈의그라운드] 성료](https://www.newsro.kr/wp-content/uploads/2026/06/19eca2227c196e19_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