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합천군
합천군 청덕면, 황강변 물들인 ‘2026 건강걷기’ 성황…산불예방 캠페인도 펼쳐
AI 요약합천군 청덕면에서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6년 청덕면민 건강걷기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건강걷기뿐만 아니라 산불예방 캠페인도 병행하여 주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지역사회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합천군 청덕면(면장 이은숙)은 19일 청덕수변생태공원에서 2026년 청덕면민 건강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김윤철 합천군수, 이종철·이태련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마을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덕면체육회(회장 배병천) 주관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청덕초등학교 학생들과 평화마을 사랑의 집 입소자들이 함께 참여해 건강걷기 행사를 더욱 빛냈으며,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본격적인 걷기에 앞서 합천군보건소 건강관리과의 올바른 걷기 자세 지도 및 몸풀기 스트레칭이 이뤄져 참가자들이 부상없이 안전하게 걷기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준비를 마친 참가자들은 황강을 따라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 청덕수변생태공원의 자전거 도로 약 5㎞ 구간을 왕복하며 걷기의 중요성을 느끼고 봄의 정취를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건강걷기와 더불어 “산불없는 청덕면”을 만들기 위한 산불예방 캠페인을 병행해 주민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참가자들은 황강변 자전거도로를 걸으며 봄철 산불 조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산불 예방수칙을 공유하는 등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행사 마지막에는 참가자 기념품 배부와 함께 소형 가전제품, 라면, 생필품 등 다채로운 경품추첨이 이어져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배병천 체육회장은 “면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활기차게 걷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체육회가 중심이 되어 면민의 건강 증진은 물론, 화합과 정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숙 청덕면장은 “이번 행사가 건강한 걷기를 몸소 체험하며 면민이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건강하고 살기 좋은 청덕면이 될 수 있도록 봄철 산불예방에도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윤철 합천군수, 이종철·이태련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마을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덕면체육회(회장 배병천) 주관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청덕초등학교 학생들과 평화마을 사랑의 집 입소자들이 함께 참여해 건강걷기 행사를 더욱 빛냈으며,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본격적인 걷기에 앞서 합천군보건소 건강관리과의 올바른 걷기 자세 지도 및 몸풀기 스트레칭이 이뤄져 참가자들이 부상없이 안전하게 걷기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준비를 마친 참가자들은 황강을 따라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 청덕수변생태공원의 자전거 도로 약 5㎞ 구간을 왕복하며 걷기의 중요성을 느끼고 봄의 정취를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건강걷기와 더불어 “산불없는 청덕면”을 만들기 위한 산불예방 캠페인을 병행해 주민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참가자들은 황강변 자전거도로를 걸으며 봄철 산불 조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산불 예방수칙을 공유하는 등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행사 마지막에는 참가자 기념품 배부와 함께 소형 가전제품, 라면, 생필품 등 다채로운 경품추첨이 이어져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배병천 체육회장은 “면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활기차게 걷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체육회가 중심이 되어 면민의 건강 증진은 물론, 화합과 정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숙 청덕면장은 “이번 행사가 건강한 걷기를 몸소 체험하며 면민이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건강하고 살기 좋은 청덕면이 될 수 있도록 봄철 산불예방에도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